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자료실

하이브리드 자전거 삼천리 소울

반응형

하이브리드 자전거 삼천리 소울

하이브리드 자전거 삼천리 소울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하이브리드 자전거에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속도감과 다양한 디자인 그리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때문에 특히 젊은 층에서 선호하는 자전거의 한 장르입니다.


소울은 디자인이 단순한 반면 색상이 화려해서 길거리에 가다보면 사람들 시선을 확 잡아끄는 매력이 있습니다. 무게도 11킬로그램대여서 가벼운 편에 속합니다. 산악자전거의 경우 11킬로그램대의 자전거는 꽤 가격이 높죠. 기어는 7단 구성입니다. 너무 오르막이 아니라면 괜찮은 수준입니다. 


고가의 자전거는 도난을 걱정하느라 실생활에서는 마음 편하게 사용할 수 없는 점도 있습니다. 하이브리드는 특별히 자전거전용 의류가 아니더라도 가볍게 청바지 차림으로 등하교와 도서관 다닐 때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생활속에 친구 같은 자전거라고 할까요.



몇가지 단점은 페달이 조금 부실합니다. 신발에 물기가 있으면 미끄러지기 쉬운 페달입니다. 사용하다가 불편을 느끼는 시점에 페달 정도만 조금 상급으로 교체를 하면 되겠죠. 그리고 더 단점이라고 지적한다면 앞바퀴를 호환성이 떨어지는 부속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뒷쪽과 스포크의 갯수도 다르고 모양새가 좀 특이하죠. 


림이나 허브를 못쓰게 되었을 때 구하기가 좀 어렵습니다. 브레이크도 조금 완성도가 떨어져서 제동력이 평균보다 약간 모자랍니다. 역시 7단이다보니 평지 위주의 라이딩에서나 사용할 수 있고 오르막이 많은 도시에는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특히 장거리 자전거 여행을 위해서는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 아니라 7단 하이브리드 사용자는 대부분 인정하는 부분입니다. 아, 그리고 헤드셋과 스템이 저가형 자전거에 주로 쓰이는 방식의 헤드셋과 스템입니다. 기능보다는 모양과 가격에 비중을 두고 출시된 자전거이니 이점은 감안을 해야겠죠.


이러한 단점은 상대적인 것이니 참고로만 하시길... 입문용으로 가격대비만족감을 주는 자전거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자전거 타기 좋은 계절입니다. 하이브리드와 좋은 추억 쌓아보시길.


- 자전거공작소장


300x250

'자전거자료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마노란 무엇인가?  (5) 2012.05.16
로드바이크 엘파마 판타시아  (0) 2012.05.13
산악자전거란 무엇인가?  (0) 2012.05.07
하이브리드 자전거란 무엇인가?  (2) 2012.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