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정비

자전거공작소입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전거공작소장입니다. 자전거를 좋아해서 오래 자전거를 타고 있는 사람입니다.


학창시절 말고 본격적으로 자전거를 다시 타기 시작한 지는 십여년이 넘었네요.


그동안 자전거를 접하면서 알게 된 이런저런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자전거공작소는 자전거점을 운영하는 곳이 아닙니다. 


블로그 이름 때문에 자전거점으로 오해하는 사람들이 가끔 있네요. 일부 상업적인 목적의 카페에서 블로그 주소를 링크하거나, 최근 모 지역의 자전거점에서 [자전거공작소]라는 상호를 걸고 영업하고 있는 것으로 아는데 모두 자전거공작소(biketool)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공작소장은 일체의 블로그 홍보활동을 하고 있지 않고 있으며 오프라인 상에서 정비를 하거나 강습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자전거를 좋아하고 오래 즐기고 있는 개인이 자전거와 관련한 정보를 글로 옮겨 포스팅하는 블로그일 뿐입니다.


공작소장에게 자전거는 이동수단이기도 하고 가끔 여행의 동반자이기도 하고 때론 외로울 때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친구 같은 존재입니다.


인터넷의 한 공간이지만 이곳을 찾아준 여러분들에게도 자전거가 소중한 추억으로 남길 바랍니다.



덧붙여 자전거공작소의 모든 글의 저작권은 자전거공작소장 본인에게 있습니다. 출처를 밝히는 것과는 상관없이 어떠한 형태로든 이 블로그 이외의 다른 곳으로의 이동을 원하지 않습니다.


별 내용도 없는데 유난 떤다고 할 지 모르지만 그동안 개인적인 경험에 비추어 보면 그렇게 옮겨진 글이 본인의 통제 밖에 있을 때 좋았던 적이 없습니다.


수정하고 싶은 부분이 있어도 수정을 할 수가 있나... 더 보충하고 싶어도 할 수도 없고... 오히려 내가 쓴 글을 타인에게 삭제해 달라거나 수정해 달라고 컨텍을 해야하는 한심한 일이 생기더군요.


기술상 개인이 카피하여 혼자 보관하는 것이야 어떻게 막겠습니까만, 타 카페나 공개된 타 블로그로의 불펌을 금합니다. 불펌이 발견되는 즉시 문제를 삼겠습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자전거생활 하시길... /자전거공작소장

300x250